'세종규칙 한글' 우리글 한글공부

♥한글 배움에 방해되는이론 5가지 오류(왜곡)

풀-꽃 2023. 7. 4. 11:36

한글 배움에 방해되는이론 5가지 오류(왜곡)

    (한글 배움과 훈민정음은 불편한 동거를 하고 있는 꼴이죠)

①닿소리 단독으로 발음할 수 없는데, 소릿값을 잘 드러나게 한다는 이유로 닿소리를 '그느드~흐'로 발음한다는 오류(왜곡)

②소리글자 이응(ㅇ)을 소리글자가 아닌 영(0)에 비유할 수 없는데 비유하거나 훈민정음 해례본  종성해 '且ㅇ聲淡而虛 → 차ㅇ성담이허'를 이응(ㅇ)은 비어 있는 것처럼 맑으니라고 의역하고 해석해야 하는데, 이응(ㅇ)은 소리가 맑고 비었으니라고 직역하여 소리 이응(ㅇ) 소릿값이 없다고 하는 오류(왜곡)

③모음(홀소리) 만든 원리는 결합원리인데, 가획원리(닿소리 만든 원리인데)라고 하는 오류(왜곡)

④하늘을 태양이라고 오류(왜곡)

⑤자모음(닿,홀소리) 개념을 자음은 아들 소리, 모음은 어머니 소리라고 하는 오류(왜곡)

▶그래서 한글을 훈민정음답게 규칙 과학으로 배우지 못하고, 한글은 일본어​ 낱말식 통글자빌리고, 한국어는 주제별 문장을 제시해 놓고 문법으로 익히는 영어 문장식을 빌려 쓰고 있는 슬픈 현실입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개발한 '찬찬한글'에서 오류(왜곡)를 범하니 덩달아 시중 모든 한글 책도 오류(왜곡)를 범한 채 한글 책을 출판하고 판매되고 있다.

▶ 규칙 과학 '세종규칙 한글' 책 소개와 온라인 서점

https://hangeulstudy.com/hwp3/sejem.htm

▶디지텔 멀티 '세종규칙 한글' PPTx 웹자로 (PC, 태블릿, 폰 연동)

http://hangeulstudy.com/frame2.htm

배움 대상예비초등·초등1~2 중심 (다문화, 비문해 성인, 외국인 등 누구나)

참고 -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7).《연구자료ORM2017-36-3찬찬한글(교사용)》 오류(왜곡)

https://drive.google.com/file/d/1ICbeqhqN14NuNqaazeHMlD-tXlZ2FoSM/p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