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배움에 방해되는이론 5가지 오류(왜곡)
(한글 배움과 훈민정음은 불편한 동거를 하고 있는 꼴이죠)
①닿소리 단독으로 발음할 수 없는데, 소릿값을 잘 드러나게 한다는 이유로 닿소리를 '그느드~흐'로 발음한다는 오류(왜곡)
②소리글자 이응(ㅇ)을 소리글자가 아닌 영(0)에 비유할 수 없는데 비유하거나 훈민정음 해례본 종성해 '且ㅇ聲淡而虛 → 차ㅇ성담이허'를 이응(ㅇ)은 비어 있는 것처럼 맑으니라고 의역하고 해석해야 하는데, 이응(ㅇ)은 소리가 맑고 비었으니라고 직역하여 첫소리 이응(ㅇ) 소릿값이 없다고 하는 오류(왜곡)
③모음(홀소리) 만든 원리는 결합원리인데, 가획원리(닿소리 만든 원리인데)라고 하는 오류(왜곡)
④하늘을 태양이라고 오류(왜곡)
⑤자모음(닿,홀소리) 개념을 자음은 아들 소리, 모음은 어머니 소리라고 하는 오류(왜곡)
▶그래서 한글을 훈민정음답게 규칙 과학으로 배우지 못하고, 한글은 일본어 낱말식 통글자를 빌리고, 한국어는 주제별 문장을 제시해 놓고 문법으로 익히는 영어 문장식을 빌려 쓰고 있는 슬픈 현실입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개발한 '찬찬한글'에서 오류(왜곡)를 범하니 덩달아 시중 모든 한글 책도 오류(왜곡)를 범한 채 한글 책을 출판하고 판매되고 있다.
▶ 규칙 과학 '세종규칙 한글' 책 소개와 온라인 서점
→ https://hangeulstudy.com/hwp3/sejem.htm
▶디지텔 멀티 '세종규칙 한글' PPTx 웹자로 (PC, 태블릿, 폰 연동)
→ http://hangeulstudy.com/frame2.htm
☞ 배움 대상 → 예비초등·초등1~2 중심 (다문화, 비문해 성인, 외국인 등 누구나)
▶참고 -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7).《연구자료ORM2017-36-3찬찬한글(교사용)》 오류(왜곡)
→ https://drive.google.com/file/d/1ICbeqhqN14NuNqaazeHMlD-tXlZ2FoSM/p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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