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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1 1

시중 한글 교재의 규칙 과학 이론적 오류 분석

시중 한글 교재의 규칙 과학 이론적 오류 분석 1) 훈민정음 이론 5가지 오류 및 수정 (1) 닿소리 단독으로 ‘그, 느~ 흐’로 발음하는 오류 : ① 오류 : 소릿값을 잘 드러나게 한다는 이유로 닿소리(자음)를 ‘그, 느~ 흐’와 같이 홀소리를 붙여 발음하는 방식. ② 수정 : 닿소리는 홀소리(모음)와 결합하여 도움을 받아야만 알아들을 수 있게 소릿값을 낼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2) 첫소리 ‘ㅇ’ 소릿값이 없다는 오류 : ① 오류 : 일부 학습 방식에서 글자 첫소리에 오는 ‘ㅇ’은 소릿값이 없다고 가르치는 방식. ② 수정 : 첫소리 ‘ㅇ’도 홀소리와 결합하여 도움을 받으면 알아들을 수 있게 소릿값을 낼 수 있음을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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